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개,비공개 등 새로운 게시판 타입이 추가된 ‘워크보드’ 업데이트 소식

공지사항

by 카카오워크 2022. 10. 26. 09:00

본문

안녕하세요. 카카오워크팀입니다.

카카오워크의 게시판 형태의 업무 공간인 워크보드의 새로운 기능 출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공개・비공개 타입이 추가된 새로운 보드와 함께, 업무 방식에 따라 많은 활용이 가능해진 워크보드를 만나보세요! 😉

 


👥 공개 / 🔒 비공개 / 🏢 전사 보드
3가지 타입으로

다양하게 워크보드를 활용하세요!

 

워크보드는 업무를 쉽게 공유하고 업무 정보를 아카이빙하는 피드형 게시판입니다.
처음 접하는 분들을 위해 워크보드의 장점을 몇 가지만 살펴볼게요!


• 보드 설정에 따라 누구에게나 오픈되어 있는 투명한 공간과 새 소식 피드로 쉽게 정보에 접근할 수 있어요.
• 조직 구성과 업무 문화에 맞는 주제나 프로젝트별 게시판 개설로 효율적으로 소통할 수 있어요.
• @all 전체멘션 / @개인 멘션 / 알림 기능으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업무를 전달할 수 있어요.
• 한 보드에서 특정 주제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고, 아카이빙 특성으로 쉽게 히스토리를 파악할 수 있어요.

워크보드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다면? >>  👀

 

기존에는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오픈형 보드인 '전사 보드'만 제공하고 있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로 초대와 참여 기능이 담긴 ‘공개’, ‘비공개’ 타입이 추가 되어 총 3가지 게시판 보드를 선보입니다.

 

 

3가지 보드 타입 소개와 활용 Tip!

우리 스페이스에 만들어진 워크보드는 업무 목적 및 성격에 따라 3가지 타입의 보드를 필요에 맞게 만들어 구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유형별로 설명과 활용 팁을 전해드릴게요. 😉 ☝🏻

 

🏢 전사 보드

 

관리자가 지정하여 모든 워크스페이스 멤버가 자동으로 참여되는 보드입니다.
(워크보드 기존 버전에서 제공되고 있었던 보드 유형입니다.)

 

전 구성원에게 전달해야 할 게시글을 올리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성격의 보드

✔️추천 : 공지사항 및 새소식 / 사내 제도 /  경조사 / 인사발령

 

 

👥 공개 보드

 

모든 멤버가 자유롭게 참여하거나 나갈 수 있는 보드입니다. 해당 보드에 참여하지 않은 멤버라도 언제든지 글 작성, 조회, 검색, 멘션이 가능합니다.

 

참여를 통해 해당 게시판에서 올라오는 특정 정보의 소식이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성격의 보드

✔️추천 :  공개성 프로젝트 업무 / 중고장터 / 취미 공유 / 업계 동향

 

 

🔒 비공개 보드

 

초대된 멤버만이 참여할 수 있는 비공개 보드입니다. 참여하지 않는 멤버는 해당 보드의 게시글 조회와 검색이 불가합니다.

 

모두에게 오픈하기 어려운 비공개 성격의 보드

✔️추천 :  대외비성 업무 프로젝트 / 나만의 업무 보드

 

 

 

📍워크보드 사용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
워크보드 사용 가이드 >

 


📌 관리자님을 위한 슬기로운 워크보드 생활  #관리자 서비스_업데이트

위에서 소개드린 서비스 업데이트에 따라 관리자 사이트에서 보드 설정 및 변경, 매니저 위임 등의 옵션 설정이 추가되었어요.

전사보드의 경우, 관리자의 등록 절차가 꼭 필요하니 아래 내용을 잘 참고해주세요. 🧐

 

1. 전사 보드 설정

모든 구성원의 참여를 위한 전사 보드 설정은 개설된 공개 보드를 대상으로 등록하거나 해제할 수 있으며, 관리자가 어드민 사이트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업데이트 전에 생성된 보드는 모두 전사 보드 목록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전사보드 등록/해제
-관리자 서비스 페이지 > 워크보드 관리 > 전사 보드 설정 > 보드 선택 후 등록/해제 설정

 

 

2. 보드 공개/비공개 변경 및 매니저 위임 기능 추가

기존에는 보드 조회/수정/삭제만 가능했던 [보드 관리] 페이지에 공개/비공개 여부 변경과 매니저 위임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특정 보드의 매니저를 변경하고 싶다면 비공개 보드의 경우, 보드를 참여하고 있는 멤버 중에서 매니저를 위임할 수 있습니다.

 

/ 비공개 보드 설정 방법
-관리자 서비스 페이지 > 워크보드 관리 > 보드 관리 > 우측 관리(⚙️) > 비공개 보드로 변경
✔️ 공개 보드에서만이 비공개 보드로 변경 가능하며, 해당 워크스페이스의 슈퍼 관리자, 관리자가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매니저 위임 방법
-관리자 서비스 페이지 > 워크보드 관리 > 보드 관리 > 우측 관리(⚙️) > 보드 매니저 위임

✔️ 해당 워크스페이스의 슈퍼 관리자, 관리자가 워크보드 매니저를 위임할 수 있습니다.

 

 

📍워크보드 관리자용 설정 가이드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

워크보드 관리자 사용 가이드>

 


워크보드를 도입하는 곳이 많아지면서 다양한 업무 방식과 문화를 워크보드에서 그대로 적용할 수 있도록 더 많은 기능과 방식을 연구 중에 있답니다. 🤔💡 

쓸수록 놀라운 워크보드의 장점을 지금 바로 경험하세요!
카카오워크 안에서 워크보드를 바로 만나실 수 있습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