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관리자] SAP 모바일 전자결재 시스템 추가 안내

관리자 가이드

by 카카오워크 2021. 4. 5. 14:23

본문

 

 

 

안녕하세요. 카카오워크 사용자 여러분!

 

카카오워크는 이미 기본 탑재되어 있는 카카오워크 전자결재 시스템, 그리고 각 회사별로 사용하고 계신 전자결재시스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많은 기업들이 활용하고 있는 ERP 시스템인 SAP의 비즈니스 테크놀로지 플랫폼을
국내 기업용 메신저 최초로 카카오워크와 연동하여 모바일 전자결재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SAP 법인카드💳 경비처리를 하기 위해 PC를 켤 필요가 없습니다.
앞으로 경비처리는 모바일 카카오워크 앱에서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사무실 PC에서만 가능하던 SAP 업무를 이제 카카오워크를 통해 쉽고 편리하게 진행해보세요.

장소/시간/네트워크 등 환경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내 스마트폰에 결재 정보에 대한 알림 메시지를 받아보고 바로 결재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워크는 조직/사원 정보 연동 등 필수적인 연동 조건을 이미 갖추고 있기에 약 3주 정도면 모바일 맞춤형으로 설정하여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존 시스템의 경우 6개월 이상의 개발 기간을 필요로 한다는데 이 정도면 시간의 혁신)


📍SAP Bot은 관리자가 ‘관리자 서비스’ > ‘봇 관리’ > ‘워크스페이스 봇 관리’ 메뉴에서 SAP Bot 활성화와 SAP 연결 작업을 진행하신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크스페이스 봇 관리’ 메뉴에서 SAP봇을 활성화하신 후, 도입 담당자 정보를 제출해주시면, 이후 카카오워크 SAP 담당자가 별도 연락을 드릴 예정입니다.
카카오워크 SAP 담당자와 미팅을 통해 시스템 사양을 확인 후, 봇 사용을 위한 연동 환경 구성 작업이 진행됩니다. (※ 모바일 버전만 지원되며, PC는 지원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카카오워크는 종합 업무 플랫폼으로서
보다 편리하고 고도화된 서비스로 업무의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카카오워크팀 드림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