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조직도에서 채팅방 바로 만들기 및 최대 1GB 파일 전송업데이트 안내

공지사항

by 카카오워크 2021. 8. 9. 15:19

본문

안녕하세요! 전우주업무규약 워크플랫폼 🛰
카카오워크 입니다.

 

"파일 용량 제한때문에 파일 크기를 압축시키신 적 있으신가요?"
"그룹 채팅방을 생성하고 싶은데 어떤 담당자를 초대할지 막막하셨나요?"
"디자인 조직 대상으로 그룹 채팅방을 생성하고 싶은데 번거롭게 한 분씩 초대하셨나요?
"그룹 채팅방 초대 시 실수로 다른 팀에 동명이인을 실수로 초대하신 적 있으신가요?"

 

소소하지만 일하면서 불편했던 기능들을 보완하기 위해 카카오워크팀에서는 파일 전송 용량을 기존 300MB에서 1GB로 확대하고, 카카오워크 조직도에서 팀별, 파트별, 조직별 등 원하는 그룹을 선택해 채팅방을 바로 만들수 있게 업데이트 했습니다. 


최대 1GB 첨부파일 전송 가능

카카오워크 채팅방에서 파일을 전송할 최대 1GB 파일을 첨부 있습니다.
기존 300MB에서 1GB 크게 늘어난 만큼, 대용량 파일도 카카오워크에서 자유롭게 교환할 있습니다.

 

카카오워크 채팅방에서 첨부파일 가능한 확장자 파일들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이제 번거롭게 압축파일 생성 후 전달할 필요 없이 카카오워크 채팅방에서 대용량 파일을 쉽고 빠르게 전달해보세요! 
💻 지원 가능한 브라우저 :  PC (MacOS, Windows) / 모바일 (iOS, Android)

 


 

■ 조직도에서 바로 생성! 더욱 편리해진 그룹 채팅방 만들기

조직도에서 '채팅방' 버튼 하나만 클릭하면, 해당 멤버로 구성된 채팅방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조직도를 참고하면 더 편하고 정확하게 필요한 멤버를 초대할 수 있겠죠? 이제 다른팀 동명이인을 실수로 초대해서 당황할 일은 없겠네요😳

우리 회사 '조직도'는 어디서 볼 수 있나요?
- 카카오워크 PC버전을 사용하신다면, 왼쪽 메뉴 하단에 [조직도] 메뉴를 클릭하시면 우리 회사의 조직도로 연결됩니다.

카카오워크 PC 버전에서 조직도 바로가기 

 

- 카카오워크 모바일 앱버전을 사용하신다면, 오른쪽 상단에 [조직도]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우리 회사의 조직도로 연결됩니다.

카카오워크 모바일 앱에서 조직도 바로가기 

 

 조직도에서 채팅방은 어떻게 만드나요?
조직도 우측 상단에 [채팅방]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조직 멤버로 구성된 채팅방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룹 채팅방 개설 시, 좌측 화면에 조직도 트리가 제공되니 조직도를 참고하면  편리하고 빠르게 필요한 멤버를 초대할  있습니다. 추가로, 다른 조직에 있는 팀원을 추가하고 싶다면? 상단에서 이름이나 조직명을 검색 후 추가할 멤버를 클릭하면 그룹 채팅방을 간단하게 개설할 수 있습니다. (단, 해당 기능은 조직도를 사용하는 워크스페이스에서만 제공됩니다.)

💻 지원 가능한 브라우저 :  PC (Windows) 

 

 

🍯  추가 꿀팁!

Q. 그룹 채팅방에 실수로 다른 멤버를 초대했는데 어떡하죠? 전체 삭제 후 다시 생성해야하나요? 

 A. 쉽고 빠르게 해결 가능합니다.
채팅방 설정 > [멤버 내보내기] 메뉴를 클릭하면 특정 멤버를 선택해서 내보낼 수 있습니다. 그룹채팅방을 개설한 방장에게만 활성화되는 기능이며, 채팅방 멤버는 사용할 수 없는 기능인 점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무작정 말 없이 내보내기보단 사전에 간단하게라도 사유를 말하고 [멤버 내보내기] 하는 센스! 겸비해주시는 방장되는거 잊지마세요~😉

그룹채팅방에 실수로 초대한 멤버가 있다면? [멤버 내보내기] 기능을 활용하기 

 

 

이 밖에도 8월에는 더욱 더 다양한 업데이트로 찾아올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 )
업무협업에 필수가 되고 있는 @카카오워크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