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점 찍고 새롭게 돌아온 '말풍선 리액션 이모지' 업데이트 소식

공지사항

by 카카오워크 2021. 9. 27. 15:00

본문

안녕하세요! 전우주업무규약 워크플랫폼 🛰
카카오워크 입니다.

카카오워크 대화방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말풍선 리액션 이모지가 새롭게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업무가 장기화되면서 온라인에서 '어떻게 하면 더 말을 잘 할 수 있을까,' '나의 의견을 잘 전달 할 수 있을까?' 등 대화스킬에 대해 고민한 적 있으신가요?
'

 

'나는 과연 사람들이 자꾸 만나고 싶고 대화하고 싶은 사람일까?' 한번 쯤 고민했다면  [더보기] 버튼 클릭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

더보기

회사 생활을 하다 보면 주변에 정말 다양한 유형의 사람들을 만나는 경험을 하실 텐데요.
초면 임에도 불구하고 금방 친해져서 서로 장난을 치면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사람, ​온라인에서는 밝고 명랑한데 실제로 만나면 말 한마디 못하거나 낯을 가리는 사람, 혹은 서로 대화 몇마디 나누다가 이상하게 진이 빠지거나 서로 공감이 안되어 커뮤니케이션 오류가 나는 상황이 간혹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사람들이 자꾸 자꾸 만나고 싶고 대화하고 싶은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요? 

​​바로, 상대방의 말을 집중해서 듣고, 해당 주제에 대한 이해를 통해 리액션(반응)을 잘하는 사람입니다.

랜덤 직장인 대상으로 '회사에서 대화하기 힘든 순간들'에 대해 들어보았습니다. 👂🏻

  •  내가 발표하는 순간에 다른 사람들이 집중하고 있지 않는 기분이 들 때가 있다 
  •  발표자가 나와 상관없는 내용을 말할 때는 딴짓을 하면서 듣지 않는다 
  •  온라인 화상회의중에 외부 요인(인터넷 속도 등) 혹은 의도된 침묵(?)으로 인해 뻘쭘했던 적이 있다 
  •  누가 나한테 의견을 물어보면 솔직히 영혼 없이 '네','넵','넹'이라고 대답한 적이 한번은 있다 
  •  팀장님한테 매번 '네 알겠습니다', '확인하겠습니다' 등 메세지를 보내는 게 귀찮은 적이 있다 
  •  이 모든 커뮤니케이션을 이모지 한 개로 퉁치고 싶다!  

아무리 내가  상대방에게 열심히 말을 잘 전달한다고 해도, 상대방이 이해를 하지 못하거나 집중을 하지 않는 느낌이 들면 시간낭비란 생각까지 들게 되는데요.  소통하는 기분이 들지 않으면 그 사람과는 오랫동안 이야기를 하고 싶은 생각이 안 들기 마련입니다.  물론 상대방은 기분을 나쁘게 할 의도가 전혀 없었겠지만 다음에는 '대화가 어려운 사람,'  '같이 일 하기 조심스러운 사람'으로 기억 될 수 있어요.

반대로부끄럽더라도 용기내어 고개를 끄덕이거나카카오워크만의 이모지로 공감의 표정을 표현해준다면 그렇게 고마울 수가 없죠! 직접적인 대화가 아니더라도 비 언어적인 요소를 통해 상대방에게 존중과 성의를 표현한다면 ' .. 이사람은 말에 귀를 기울여주고 있구나라고 느껴질 밖에 없겠죠? 이러한 방법으로 조금씩 대화를 계속 이어가다보면 여러분은 언젠가 어느 조직에서나 ' 대화가 되는 사람', '리액션 부자', '긍정적인 기운을 주는 사람"이라고 인식되어 있을 거예요! 


평소 대화가 어렵다고 느껴졌다면... 지금부터 천천히 용기내어 내 의견을 적극적으로 표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카카오워크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워크 전용 이모지가 도와줄게요 😍

 

■ 카카오워크 전용 무료 이모지 6종 출시!

 

1. 카카오워크의 말풍선 이모지 6종이 새로운 모습으로 변신했습니다.
단체방에서 ‘네, 넵, 넹’ 으로 대답하는 대신, 말풍선 이모지로 더 센스 있게 리액션 해보세요.
이제 어디서든 카카오워크만의 특별한 감성을 담은 이모지를 통해 일관성있는 리액션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모든 OS에서 동일한 카카오워크만의 이모지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워크 이모지's 비포 & 애프터

2. 화상회의 리액션에서도 카카오워크 전용 이모지를 사용해보세요!

화상회의에서도 카카오워크만의 감성을 담은 이모지로 리액션할 수 있습니다. 화상회의 리액션의 특성을 반영하여, OK(👌) 대신 박수, 너무 웃겨 우는 표정(ㅋㅋㅋ) 등이 들어왔어요! 하트 이모지를 사용하시면 더욱 즐거운 회의 분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카카오워크 화상회의 리액션 이모지 6종

 

3. 카카오워크 화상회의에선 단축키를 통해 간편하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워크 화상회의의 다양한 기능을 간편한 단축키로 활용해보세요.


Q. 어떤 단축키가 제공되나요?

A. 1~6번은 순서대로 이모지 리액션, 7번은 손들기, 마이크와 카메라 on/off 설정 단축키는 각 OS에서 *툴팁으로 안내됩니다.

*툴팁이란? 일명 말풍선이라고 불리며, 사용자가 커서에 항목을 클릭하지 않고 가리키면 조그마한 상자가 항목 위에 나타나서 보충 설명을 보여 주는 말풍선 또는 공통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소.

 

4. 기존 안드로이드에서만 제공되던 '모바일 화면 공유 기능'이 이제 아이폰(iOS)에서도 가능합니다.
이제 iOS에서도 모바일 화상회의 화면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참여 중에도 내 콘텐츠를 공유해보세요

 

5. 가로모드로 화상회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화상회의에서도 화면을 가로 방향으로 돌려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로모드로 편하게 회의에 참여해 보세요


한 번도 안 쓴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쓴 사람은 없다는 카카오워크 전용 이모지! 
이번 카카오워크 업데이트를 통해 동료들과 풍부하고 다채로운 대화를 나눠보세요.
우리 모두 어느 순간 부자가 되어있을지 몰라요. '리액션 부자'👏🏻

P.S.

우리팀 팀장님 휴가 간다는 메시지에 하트 누른 사람 나야나  @카카오워크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